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〔곰곰건축〕AutoCAD 작도 명령어 표: 건축과 디자인을 위한 필수 명령어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1. 2. 19:30

    썸네일

     

    안녕하세요 곰곰건축입니다.

    건축 블로그임에도 아직도 명령어 소개가 늦은거 같아 늦게라도 올립니다. 

    캐드는 하면서 기초만 하다가 실무에서 속도감이나 실 사용하는 명령어를 익히면 되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

    대학생분들은 과제만 잘 끝내자는 마인드로 하시면 좋을 것 같고 

    설계쪽으로 나아가실 분들은 캐드 기초는 알고 넘어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

     

    반응형

     

    여기서 기초란 굵기마다 나타내는 게 무엇인지 화면에 나와있는 모형이 어떤 걸 나타내는지 등 직접 그려야 하거나 보고 이해해야하는 내용들이 있기 때문에 혹시나 이 부분에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댓글에 메일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.

     

    출처: 픽사베이 - pixabay

     

    AutoCAD는 건축 및 디자인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CAD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, 다양한 도면 및 설계 작업을 수행하는 데 필수적입니다. 이 블로그 글에서는 AutoCAD 작도 명령어를 표로 정리하여, 건축가, 디자이너 및 CAD 작업자들이 필수로 알아야 하는 명령어를 소개하겠습니다.

    명령어 설명
    Line (L) 직선 그리기: 두 점을 연결하여 직선을 그립니다.
    Circle (C) 원 그리기: 중심과 반지름 또는 지름을 사용하여 원을 그립니다.
    Rectangle (REC) 직사각형 그리기: 대각선의 두 점 또는 너비와 높이를 사용하여 직사각형을 그립니다.
    Arc (A) 호 그리기: 중심, 시작점, 끝점 또는 반지름과 각도를 사용하여 호를 그립니다.
    Polyline (PL) 다각선 그리기: 연속적인 선분 또는 호를 그려 다각선을 생성합니다.
    Polygon (POL) 다각형 그리기: 중심과 변의 수를 사용하여 다각형을 그립니다.
    Hatch (H) 무늬 채우기: 폴리선 또는 경계를 선택하여 지정된 영역을 무늬로 채웁니다.
    Dimension (D) 치수 그리기: 거리, 각도, 반경, 직경 등을 측정하는 치수선을 그립니다.
    Text (TEXT) 텍스트 삽입: 원하는 위치에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삽입합니다.
    Mtext (MT) 다중 텍스트 삽입: 다중 행 텍스트를 입력하고 편집합니다.
    Block (B) 블록 생성: 도면에서 재사용 가능한 블록을 생성하고 저장합니다.
    Insert (I) 블록 삽입: 미리 생성한 블록을 도면에 삽입합니다.
    Offset (O) 복제선 그리기: 기존 선 또는 경계에서 지정된 거리만큼 복제선을 그립니다.
    Mirror (MI) 대칭 복제: 객체를 대칭으로 복제하고, 지정한 축 주위에 반사시킵니다.
    Array (AR) 배열 생성: 객체를 규칙적인 패턴 또는 그리드로 배열합니다.
    Trim (TR) 객체 수정: 객체를 다른 객체와 교차하거나 교차하지 않는 부분으로 자릅니다.
    Extend (EX) 객체 확장: 객체를 다른 객체에 확장하여 연장합니다.
    Scale (SC) 크기 조정: 객체의 크기를 일정한 배율로 확대 또는 축소합니다.
    Rotate (RO) 회전: 객체를 지정한 중심점을 중심으로 회전시킵니다.
    Align (AL) 정렬: 객체를 다른 객체에 정렬시키거나 지정한 점을 기준으로 정렬합니다.
    Explode (X) 블록 분해: 블록을 구성 요소로 분해하여 개별 객체로 변환합니다.
    Layer (LA) 레이어 관리: 객체의 표시 여부와 스타일을 관리하는 레이어 설정 창을 엽니다.
    Match Properties (MA) 속성 일치: 선택한 객체의 속성을 다른 객체와 일치시킵니다.
    Group (GR) 그룹 생성: 여러 객체를 그룹화하여 동시에 이동 또는 편집합니다.
    Measure (ME) 측정: 두 점 사이의 거리, 각도 또는 면적을 측정합니다.
    Layiso (LAYISO) 레이어 고립: 특정 레이어만 표시하고 다른 레이어를 숨깁니다.
    Layuniso (LAYUNISO) 레이어 고립 해제: 레이어 고립 상태를 해제하여 모든 레이어를 다시 표시합니다.
    Regen (RE) 화면 재생성: 화면을 재생성하여 오류 또는 비정상적인 표시를 수정합니다.
    Qselect (QSELECT) 객체 선택: 지정한 조건에 따라 객체를 선택하고 편집합니다.
    Page Setup (PSETUP) 페이지 설정: 인쇄 설정, 용지 크기 및 인쇄 옵션을 구성합니다.

    AutoCAD 작도 명령어는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필수적이며, 이러한 도구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면 프로젝트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더 나은 디자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.

     

    2023.11.02 - [분류 전체보기] - 〔곰곰건축〕SketchUp 작도 명령어 단축키 표: 효율적인 3D 모델링을 위한 필수 단축키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