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〔곰곰건축〕건축 용어 매뉴얼: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
    카테고리 없음 2023. 11. 1. 23:55

    썸네일

     

    안녕하세요!

   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.

     

    오늘은 건축 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20가지 중요한 건축용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.

    건축용어를 이해하면 건축 프로젝트를 이해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이 것입니다.

     

    출처: 픽사베이 pixabay
    반응형

    1. 기둥 (Column): 건물을 지탱하는 세로 모양의 구조물로, 주로 원형 또는 직사각형입니다.

    2. (Beam): 기둥과 기둥 사이에 놓인 가로 지지물로, 건물을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.

    3. (Wall): 건물을 감싸고 내부를 보호하는 수직 구조물로, 안전과 외부 요소로부터 보호를 제공합니다.

    4. 지붕 (Roof): 건물의 윗부분을 덮는 구조로, 비나 눈을 막고 건물을 보호합니다.

    5. 바닥 (Floor): 건물 내부의 바닥으로, 건물의 다른 층을 연결하고 활동을 있는 공간입니다.

    6. 파노라마 유리창 (Panoramic Window): 유리창을 통해 멋진 경치를 감상할 있는 창문입니다.

    7. 파사드 (Facade): 건물의 외관 또는 정면을 아름답게 만드는 디자인 부분입니다.

    8. 기후 제어 (Climate Control): 건물 내부의 온도, 습도, 조명 등을 조절하여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과 시스템입니다.

    9. 배관 (Plumbing): 공급과 배수를 담당하는 시스템으로, 화장실, 주방 등에 물을 공급합니다.

    10. 전기 시스템 (Electrical System): 건물 내부의 전기 공급과 배선 시스템으로, 조명, 전기 기기 등을 작동시키고 전기 에너지를 제공합니다.

    11. 배기 시스템 (Ventilation System): 실내 공기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시스템으로,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고 오염된 공기를 배출합니다.

    12. 구조물 (Structure): 건물의 주요 구조물로, 안전과 안정성을 제공합니다.

    13. 건축 도면 (Architectural Drawing): 건물 설계와 시공을 위한 도면으로, 건물의 평면, 입체 도면, 디자인 계획 등을 담고 있습니다.

    14. 바람 터널 (Wind Tunnel): 건물의 안정성을 테스트하고 바람 효과를 모의실험하는 실험실입니다.

    15. 팔레트 (Palette): 건축 디자이너가 색상, 소재, 비디오, 음향 등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도구입니다.

    16. 인테리어 디자인 (Interior Design): 건물 내부의 디자인과 꾸밈을 담당하며 가구, 장식, 색상 등을 선택하고 배치합니다.

    17. 건축 스케치 (Architectural Sketch): 아이디어를 빠르게 그려보고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는 그림입니다.

    18. 건물 허가 (Building Permit): 건축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필요한 허가로, 건축물이 안전하게 진행되도록 보장합니다.

    19. 조명 설계 (Lighting Design): 조명을 계획하고 설치하여 공간을 밝고 아름답게 만드는 프로세스입니다.

    20. 평면도 (Floor Plan): 건물의 층을 위에서 도면으로, 방의 배치, 벽의 위치, 문의 위치 등을 보여주는 도면입니다.

     

    한글로 아시는 것도 좋지만 영어로 기억하고 계시는게 다른 책을 보시거나 활용하시는 게 좋을 듯 합니다.

     

    이렇게 건축용어를 이해하면 건축 프로젝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진행할 있습니다. 건축의 기초 용어에 대한 이해가 건축 분야에서 성공을 이루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. 감사합니다!

     

     

    2023.03.14 - [분류 전체보기] - 〔곰곰건축〕월례비란 무엇일까?

     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